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스토리 STORY

안내자료
무료로 받기

가연 서비스와 매칭시스템 등 상세한 안내자료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가연만의 특별함을 경험해보세요.

안내자료 요청하기
안내자료 요청

안내자료 요청

가연 매니저는 심리, 가정복지, 통계 분야의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님께 최적의 성혼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상담 신청하신 분들 중 200분께 선물을 드립니다.

이벤트 참여 입력폼
이름 학력
출생년도 19  

거주지역

성별
연락처
결혼이력
이메일
닫기

H/스토리/결혼Q&A

결혼Q&A

01

Q. 미혼 남녀들이 생각하는 결혼 적정 비용은?

여성가족부가 실시한 ‘2015 가족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신혼집 마련 비용을 제외하고 남녀가 적정하다고 생각하는 결혼 비용은 1000만원~3000만원이라는 응답이 46.2%를 차지했습니다. 반면 5000만원~1억원은 6.4%, 1억원 이상은 1.3%를 기록해 액수가 높아질수록 차지하는 비중이 낮아지는 것으로 볼 때 결혼적령기 남녀가 생각하는 결혼 비용에 대한 가치관이 합리적이고 평등하게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자료: 여성가족부)

02

Q. 대한민국 남녀 평균 초혼 나이는?

통계청이 발표한 ‘2016 일 · 가정양립 지표’에 따르면 2015년 성별 평균 초혼 나이는 남성 32.6세, 여성 30세로 조사됐습니다. 여자 평균 초혼 나이가 30대에 접어든 것은 지난해가 처음이었으며, 가임여성의 비중은 전체 여성 인구 중 50% 아래로 처음 떨어졌습니다. (자료: 통계청)

03

Q. 고비용 결혼문화 바뀔 수 있을까?

  • 작은 결혼식 우수사례 배포, 젊은층에 대한 영화 상영관 홍보 등 작은결혼식 인식 확산
    - ‘1:1 컨설팅단(유명플래너)’을 운영하여 맞춤형 작은결혼식에 대한 정보 제공 강화(‘16)
  • 공공시설 예식장 개방 확대 및 주기적으로 관련 정보를 업데이트 하여 작은 결혼 정보센터 활용도 제고(‘16)
  • 결혼예식업자의 불공정 행위 관행 철폐를 위해 관계부처 합동 TF 구성 · 운영(‘16)
  • 결혼준비서비스업(웨딩플래너 등)을 한국표준산업분류표에 반영하여 고비용 혼례기준 명확화(‘17)
    (자료 : 2016~2020 제3차 저출산 · 고령사회 기본계획, 대한민국정부)

04

Q. 신혼부부를 위한 내 집 장만 TIP

청년 · 예비부부 주거 지원 강화
대학생 전세임대 공급확대하여 대학생의 주거비 부담경감
예비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신청 편의 제고 (결혼 2개월 전 → 3개월 전)
대다수의 신혼부부가 결혼 전 주거지를 마련하는 현실을 고려하여, 결혼 전이라도 공공임대 주택 청약자격 부여('16년)
학생부부의 주거여건 개선
국립대 기숙사 건립 시 기혼 대학(원)생 숙소 5% 이상 확보 등 대학(원)생 부부 기숙사 확충 지속 추진(교육부 소관)
신혼부부의 주택 마련자금 지원 강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최근의 전세 시세를 감안하여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한도를 상향(수도권 1억 → 1.2억, 비수도권 0.8억 → 0.9억)하고, 제도 변경 이후 신규 신혼부부 전세대출에 대해 0.2%p 금리 우대를 실시하고 '17년 이후 두 자녀 가구에 대한 금리 우대(0.2%p) 신설 검토
[디딤돌 구입자금대출]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부부에게 금리 우대(0.2%p)를 실시하여 신혼부부의 '내 집 마련' 지원
신혼부부의 맞춤형 임대주택 공급 대폭 확대
[신혼부부 전세임대]
입주 대상 소득기준을 대폭 완화하여 입주 기회 확대('16)
[행복주택]
신혼부부에 대해 별도 할당이 없었던 행복주택에 신혼부부 전용 투룸(36㎡)형을 향후 5년간 5.3만호 공급
[국민, 5년 · 10년 임대]
소득이 많지 않은 젊은 신혼부부가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가능한 국민, 5년 · 10년 임대 등 공공건설임대 공급 확대
[기업형 민간 임대]
급격한 임대료 상승 없이(연 5%이내) 장기 거주(최장 8년)하면서 세탁 등 신혼부부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는 신혼부부 목돈 부담 경감
[입주자 선정기준 개선]
만혼 추세 완화 및 출산 장려를 위하여 신혼부부 나이가 어릴수록 공공임대 청약 시 인센티브 부여 (자료:2016~2020 제3차 저출산 · 고령사회 기본계획, 대한민국정부)
05

Q. 내 등급이 낮게 나올까봐 걱정돼요.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얘기가 나오면 자연스럽게 “결혼정보회사에는 등급표가 있다면서요? 전 거기 가입하면 몇 등급이에요?” “등급이 낮게 나올까봐 겁이 나서 가입이 꺼려져요”라고들 말합니다. 다른 타 결혼정보회사의 경우에는 등급표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가연은 별도의 등급표가 없습니다. 만남에서 조건만큼 중요한 것은 바로 상대방의 성격, 가치관, 또 만남에서 얼마나 대화가 잘 통하는가 등 조건 이외에도 많은 중요 요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커플매니저와 매칭매니저가 2:1 맞춤관리를 통해 조건 이외에도 컴퓨터가 놓칠 수 있는 성향, 성격 등 세심한 부분까지 관리하므로, 결혼정보회사 등급표는 있을 수 없습니다.

06

Q. 미팅 횟수 완료 전에 좋은 짝을 만나면 어떻게 되나요?

가입 후 주어진 미팅 횟수를 모두 채우기 이전에 좋은 짝을 만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나머지 남은 미팅 횟수에 관계없이 회사와 회원 간의 계약은 종료됩니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 결혼중개업 표준약관에 따른 사항입니다.

07

Q. 고스펙 보유자일수록 성혼율이 높나요?

소위 말하는 ‘고스펙’인 회원일수록 성혼율이 높은지에 대한 질문이 많습니다. 이는 고스펙이라고 무조선 성혼율이 높은 것은 아닙니다. 대신 가입 시, 본인의 조건과 이상형을 얘기하고 맞는 사람을 만나기 때문에 성품, 키, 종교, 나이 등 이상형을 나타내는 요소들을 지칭하는 비슷한 그룹 내에서 성사되는 경우의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08

Q. 성별, 스펙에 따른 연회비 차이가 있나요?

가입 시 성별과 스펙에 따른 연회비의 차이는 없지만 본인이 원하는 맞춤혜택 상품에 따른 가입비는 차이가 있습니다. 가입비는 100만원대부터 시작해 800만원대까지 있으며, 이는 기간과 미팅 횟수, 추천받는 상대의 능력 등으로 구분됩니다. 좀 더 자세한 상품 설명과 가입비를 알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세요

09

Q. 가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뭔가요?

  • 1. 국내 동종업계 최대 규모의 16층 단독 사옥, 매칭률 향상을 위한 성과보상제 운영

    가연은 회원분들의 성혼이 이뤄질 경우 해당 커플매니저와 매칭매니저들에게 특별한 성과보상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회원분들의 ‘진짜 이상형’을 찾기 위한 매니저들의 노력이 불철주야 이뤄지고 있습니다.

  • 2. 2:1 맞춤 관리 시스템

    회원 1명당 커플매니저, 매칭매니저의 2:1 전담 맞춤관리로 더욱 신속한 만남이 가능합니다. 또 지능형 매칭 시스템이 회원의 이상형 선택 패턴을 분석하고 다음 추천에 반영하여 높은 고객만족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 3. 보류 가능 서비스

    가연의 서비스는 ‘횟수’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기간에 제한 없이 ‘서비스 보류’가 가능합니다. 회원이 다시 진행을 원할 경우 변동사항 없이 남아있는 서비스의 재진행이 가능합니다.

  • 4. 무제한 프로필

    가연은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을 때까지 무제한으로 프로필을 추천해드립니다. 지능형 매칭 시스템을 이용해 회원의 이상형을 분석하고, 담당 매니저들과의 상담을 통한 이상형을 바탕으로 가연 회원들의 이상형 프로필을 추천받게 됩니다.

빠른상담 예약 선택 사항 영역입니다.

빠른 상담 예약

닫기

이상형 추천받기

가연 고객 중 내 이상형은 누구일까?

닫기